본문 바로가기

주식 종목분석

황교안 관련주 테마주 완벽정리 가이드 - 정치관련주 이 글 하나로 정리완료

황교안 관련주 테마주 완벽정리 가이드 - 정치관련주 이 글 하나로 정리완료

 


한창제지

한창제지는 산업포장재인 백판지의 제조 및 도매를 주요 사업으로 하는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한창제지의 매출구성은 백판지 94%, 기타 종이류 6%로 이루어진다.

백판지는 식품, 의약품, 화장품, 의류, 신발 등의 포장에 사용되는 산업재이다. 백판지 산업은 경기 변동의 영향을 받으며 올림픽 등 큰 이벤트에 영향을 받는 특성이 있다. 또한 제조원가 중에서 원재료비 비중이 매우 커, 수익구조가 펄프가격에 연동되며 환율, 유가 등의 변수에도 큰 영향을 받는다. 수익이 큰 사업은 아니지만 지속적으로 영업이익 흑자를 내 온 기업이다.


- 김승한 회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 목근수 사외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사법연수원 동기




국일신동

국일신동은 주요 산업에 필수적인 비철금속 기초소재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황동봉, 중공봉, 동볼, 동부스바 등의 제품을 생산하여 자동차, 기계, 반도체, 건설 등 다양한 분야의 수요 업체에 공급하고 있다. 주요 원재료는 황동 스크랩(Scrap), 전기동, 아연 등이다. 황동 스크랩의 경우 시중 비철금속 전문 스크랩상인 제이에이치메탈, 비아이금속 등으로부터 직접 공급받고 있으며, 전기동은 LS니꼬동제련, 조달청 등으로부터, 아연 등 특수소재는 풍천비철 및 조달청에서 직접 공급받고 있다.


- 김경룡 전 국일신동 대표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인터엠

인터엠의 주력 사업은 공공시설과 빌딩 등에서 사용되는 방송시스템과 콘서트홀 등에서 쓰이는 전문 음향방송시스템 등 2개 분야다. 인터엠은 공공시설 방송시스템 분야에서 잠실주경기장, 부산사직구장, 인터컨티넨탈호텔, 워커힐호텔, 그랜드백화점, 미도파백화점, KBS, 한국통신 등에 방송시스템을 공급했다. 또 인천국제공항과 경부고속철도에는 음향기기를 납품했다. 전문 음향방송시스템 분야에서는 홀, 강당, 방송국, 대형 교회 등에 음향 시스템을 제공한다. 2010년 9월 현재 최대주주는 조순구 사장으로 보유 지분은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49.30%다. 계열사로는 중국 둥관의 인터엠전자유한공사, 인터엠아메리카, 코모도-마티나 등 3개 회사가 있다.


- 조순구 전 인터엠 대표이사이자 최대주주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성균관대 동문




솔고바이오

주요 사업으로 생체용 금속(임플란트), 외과용 수술기구, 온열전위자극기 및 온열 매트 등 헬스케어 제품을 제조판매하고 있다.

1996년 4월 KSA/ISO 9002 품질시스템, 같은 해 12월 KSA/ISO 14001 환경경영시스템 인증을 각각 얻었다. 1997년 4월 부설 의공학연구소를 세웠다. 1999년 8월 KGMP(우수의약품제조 및 품질기준) 적격업체 인증을 받았다. 2001년 9월 전기화학적 암치료기와 척추 내 고정장치가 산업자원부로부터 차세대 일류상품에 선정되었다. 2005년 3월과 6월에는 척추용 임플란트가 미국 FDA(식품의약국)와 유럽 CE인증을 받았다. 2008년 3월 인공관절 전문업체인 (주)백암메디칼을 인수하고, 2009년 11월 3백만불 수출의 탑을 수상했다.

2010년 9월 현재 창업주 김서곤 대표이사 겸 회장이 최대주주로 11.76%의 지분을 보유 중이다.


- 김서곤 대표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법학과 동문




디젠스

디젠스는 자동차 배기계 시스템의 일부인 소음기(Muffler)만을 전문으로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매출처는 GM, 르노삼성, 닛산 등이다.


계열회사로는 태국 DONGWON THAILAND COMPANY LIMITED), 인도 DONGWON TECH INDIA PRIVATE LIMITED, 중국 YANTAI DONGWON Automobile Parts Co.,Ltd., Dgenx(shanghai) Technology Co.,Ltd., DH HONG KONG CO., LIMITED 등 5개사가 있다.


2015년 12월 말 기준 디젠스의 최대주주는 디에이치코리아(주)이며, 보유 지분은 58.61%다.


- 김병재 사외이사가 법무법인 태평양 전문위원이고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법인 태평양 형사부문 고문변호사 출신




갤럭시아에스엠

갤럭시아 에스엠은 스포츠 판권사업 및 스포츠마케팅 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스포츠판권사업에서는 2005년도 MLB[Major League Baseball] 방송 중계권을 획득한 후 케이블 TV 채널 Xports를 설립하며 사업을 시작했다. 이후 AFC[Asian Football Confederation] 패키지, KBL[Korea Basketball League], WWE[World Wrestling Entertainment], UFC[Ultimate Fighting Championship], FIVB[Federation Internationale de Volleybal], IAAF[International Association of Athletics Federations] 및 각종 한국국가대표 축구 경기 등 국내 및 해외 스포츠 방송중계권을 획득했다.


스포츠마케팅사업에서는 KLPGA[Korea Ladies Professional Golfers Association] 마케팅 독점대행, AFC 패키지의 스폰서 쉽 판매 권리, 대한빙상경기연맹 마케팅 독점대행 등 각종 Property[스포츠협회/스포츠연맹/스포츠구단/스포츠선수 등 원천권리보유자]에 대한 마케팅권리를 갖고 있으며, 이는 중계권 판매와 더불어 새로운 시장기회를 창출할 수 있는 주요 요인으로 자리 잡아 가고 있다. 또한, 2011년 대구 세계육상 선수권대회 총괄 마케팅 등 지역별 대회 유치 및 컨설팅 사업을 수행하였다. 최근 2015년 광주유니버시아드대회 유치에 성공했고, 프로골프 유소연 선수, 리듬체조 손연재 선수, 프로축구 기성용 선수 등과 매니지먼트계약을 체결했다.


- 이후동 사외이사가 법무법인 태평양 파트너 변호사,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법무법인 태평양 형사부문 고문변호사 출신



성문전자

성문전자의 주력 생산품은 필름 콘덴서용 증착 필름이다. 콘덴서는 전기를 저장(충전)하고 사용(방전)하는 부품으로 배터리보다 규모가 훨씬 작은 규모의 전기 저장장치다. 콘덴서를 만들 때 두 도체 사이에 절연체를 끼우는데 절연체로 필름을 사용하는 것이 필름 콘덴서다. 2010년 9월 현재 성문전자는 연간 3000톤 이상의 증착 필름을 만든다. 국내 시장에서 약 70%의 시장 점유율을 보이고 있다.

최대주주는 신동열 회장으로 보유 지분은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29.49%다. 계열사로는 SMA, 성문홍콩, 장춘성문, 청도성문, 그린스타, 성문디엠 등이 있다.


- 신동열 대표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한류AI센터

기업인수목적회사 교보4호스팩이 정보보안, 네트워크보안 솔루션 개발 및 공급업체 닉스테크를 흡수합병함에 따라 변경상장된 업체다. 클라이언트보안사업, 네트워크보안 사업, 서비스 사업을 영위하고있으며, 서비스 사업부에서 모바일과 빅데이터 기술을 활용하는 사업 추진 중이고, MDS테크놀로지와 빅데이터 플랫폼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신규사업으로 바이오신약 사업을 추진중이며 18년 5월 암 치료용 다중 펩타이드 백신을 개발중인 OncoPep, Inc, 지분획득 후 최대주주로 등극하였고 자회사 한류타임즈와 공동으로 추진 중이 대마 추출물 칸나비디올 오일사업 진행목적으로 미 캘리포니아주 로스엔젤레스에 지점설립을 완료 하였다.


- 홍만표 전 검사장을 고문으로 영입, 홍만표 전 검사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

 



아세아텍

농기계의 제조 및 판매업체이다. 1945년 9월 아세아산업공사로 설립했으며, 1978년 9월 아세아종합기계(주)로 법인전환하였고, 2007년 3월 지금의 명칭인 (주)아세아텍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종합형 농업기계 전문메이커로서 세계 생산 및 판매 1위의 다목적관리기를 비롯하여 EM마크를 획득한 결속기 및 과수원용 약품살포기기인 SS기 등을 생산 세계 각국에 수출하고 있다. 자회사로는 아세아(웨이팡)농업기계유한공사(중국)가 있다.


- 아세아텍 김신길 대표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만든 대구기독CEO클럽 전 회장




우진플라임

우진플라임의 전신은 산업기계 및 자동화설비 제작, 판매를 목적으로 1985년 4월에 설립된 우진기계이다. 2001년 2월 우진세렉스로 상호를 변경했고, 7월 코스닥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2002년 중국 법인에 이어 미국 법인을 설립했다. 2005년 CE 품질마크 인증을 획득했으며, 사출성형기 정보 공유 장치의 특허를 취득했다. 2006년 국내 최초로 패트 프리폼 전용기와 초고속 사출성형기를 개발했고, 같은 해 6월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했다.


- 김익환 대표이사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성균관대 동문




대구백화점

대백 기업집단 계열의 백화점 유통업체. 1944년 대구상회로 창립하였고, 1969년 (주)대구백화점으로 설립하였다. 주요 사업은 백화점 및 인터넷 쇼핑몰, 체인 마트 운영이다. 주요 사업은 백화점 운영이며, 인터넷 쇼핑몰과 체인 마트 사업도 함께 영위한다. 대백 기업집단에 속하며, 계열회사로는 (주)대백저축은행, (주)에이아이디, (주)이니컴이 있다.


- 구정모 대표이사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만든 대구기독CEO클럽 회장




티비씨

(주)티비씨는 약호인 ‘TBC’로 불린다. 대구·경북 지역을 가시청권으로 하는 지역 민영방송사다. TBC는 1994년 10월 대구에서 창립한 (주)대구방송으로 출발한 뒤, 이듬해인 1995년 5월 14일 TBC TV방송을 개국하고, 5월 30일에는 TBC서울지사를 개소했다. 1997년 12월 TBC FM을 개국했다. 2015년 5월 상호를 (주)대구방송에서 (주)티비씨로 변경했다.


- 구정모 대표이사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만든 대구기독CEO클럽 회장

- 대구백화점이 티비씨 지분 보유중




제이티


반도체 검사장비 설계 및 개발을 전문업체이다. 1990년 준의기연으로 설립하고, 1991년 준텍으로 상호를 변경했다. 1998년 7월 (주)준텍으로 법인전환하고 2002년 7월 지금의 명칭인 (주)제이티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2006년 10월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기업을 공개했다. 2012년 6월에 ITS사업 부문을 물적분할하여 (주)세인을 설립하였다.


- 임대호 전 제이티대표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성균관대 법학과 동기




뉴인텍

뉴인텍의 전신은 1968년 세워진 극광제작소다. 극광제작소의 주요 사업은 콘덴서를 만드는 일이었다. 뉴인텍은 극광제작소 시절부터 40년 넘게 콘덴서 한 분야만을 전문적으로 다룬 기업이다.

뉴인텍의 주력 제품은 콘덴서와 금속 증착 필름이다. 콘덴서는 전기를 저장(충전)하고 사용(방전)하는 부품이다. 배터리보다 규모가 훨씬 작은 규모의 전기 저장장치로 TV, 디지털카메라, 자동차, 퍼스널컴퓨터(PC) 등 대부분의 전기 제품에 사용된다. 금속 증착 필름은 콘덴서를 만들 때 쓰이는 원재료다.


- 장기수 대표이사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와 성균관대 동문




이엑스티


2004년 4월 설립된 기초지반분야 엔지니어링 전문기업으로써 토목,

건축 파일공사 및 관련 기술 자문과 서비스업을 영위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은 구조물을 지지하기 위한 기초보강 공법으로,

지반의 특성에 따른 Ext-Pile, PF공법, SAP공법으로 구성되어있다.

PF공법의 건설 분야 적용 시장은 민간, 공공 주택 지하주차장 구간, 물류센터, 산업시설, 건축 및 토목구조물 기초 등 건설구조물의 기초분야 시장이며 국내 주요고객사는 GS건설, 삼성물산, 대림산업 등이 있다.

또한 이엑스티의 PF공법은 국내 100곳 이상의 적용실적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대건설, 삼성물산 등 국내 굴지의 건설기업과 기술협력에 의해 20여개 이상의 현장에서 공법의 적용, 시공이 진행 중에 있다.

Ext-Pile은 13년 이상의 기술적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고, PHC파일 제품 하단부에 PHC파일보다 큰 직경을 갖는 확장보강판(PHC 내·외측 모두 확장)을 체결하여 선단지지력을 증대시킨 특징을 갖추었다.


2017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하였으며, 해외 진출을 위하여 베트남 지사를 설립,

동남아 시장 공략을 목표로 하고 있다.


- 송기용 전 이엑스티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대영포장

대양제지공업(주)을 모기업으로 하는 대양그룹의 계열회사이며, 주요 사업은 상자 제조용 골판지 원단과 골판지 상자의 제조와 판매이다.


- 권혁홍 회장과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유아이엘

유아이엘(주)은 휴대폰 및 전자제품 부품을 전문 생산하는 기업이다. 주요 생산 품목은 스마트폰용의 키버튼과 스마트폰용 내외장 금속부품, 방수·방진·방열 부자재 및 액세서리 등이다.


유아이엘의 자회사로는 홍콩법인(UIL International Ltd.), 중국법인(UIL (Tianjin) Electronics Co., Ltd.), 베트남법인(UIL Vietnam JSC), 인도법인(UIL Electronics India Pvt. Ltd.) 등 4개 사가 있다.


- 이순영 대표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 정이모 사외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성균관대 동문

- 박광우 사외이사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사법고시 동문




인포뱅크

인포뱅크의 주력 사업은 기업용 문자 서비스와 휴대전화용 소프트웨어 개발이다. 기업용 문자 서비스 분야에서는 금융권, 포털, 음성서비스 제공업체, 인터넷기업 등 정보기술(IT) 관련 업체에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휴대전화용 소프트웨어 분야에서는 LG전자가 생산하는 휴대전화에 소프트웨어를 공급했다. 2010년 크로스 플랫폼기반의 무료메시징 애플리케이션 m&Talk(엠앤톡)을 출시했다.2010년 9월 기준으로 문자 서비스 분야의 매출 비중이 80%를 넘었다. 이 시점 기준으로 휴대전화용 소프트웨어와 솔루션 분야 비중은 약 10%다.

최대주주는 박태형 대표이며 보유 지분은 특수관계인을 포함해 48.78%다. 계열사로는 아이하트, 엠클릭플러스, InfoBank China 등 3개 회사가 있다.


- 박태형대표와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경기고 동문



이상으로 황교안 관련주 테마주 정리를 해봤는데요 너무 많아서 이정도만 정리해도 엄청 많네요.

사실과 조금 다른 내용이 포함되어 있을수도있으니 양해부탁드리고 투자에 도움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정리를 해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